요리배우기_어묵탕_교

음식/요리배우기

요리배우기_어묵탕_교

교보스토리 2021. 1. 27. 20:52
반응형

안녕하세요! 교보스토리의 교민 입니다!

오늘은 처음으로 어묵탕을 직접 끓여봤습니다!!

 

저는 요리를 잘 못하기 때문에 어묵탕이 굉장히 어려운 줄 알았었는데요!

이번에 해보니깐 정말 손쉽더라고요!!

 

저는 홈플러스에서 '삼진어묵'에서 판매하고 있는 '우리가족 모듬 어묵'을 구매하였습니다!

'삼진어묵'은 제가 부산에 놀러갈 때마다 기념품으로 구매를 해오는데요~

이번에 구매를 했을 때 맛은 무조건 평타 이상이겠다 싶어서 구매하게 되었어요!

(역시 실망하지 않았습니다 !ㅎㅎ)

 

아직 신혼집에 이것저것 구비가 되어 있지 않아, 소포장된 야채와 간장을 같이 구매하였어요!!

 

 

오늘의 준비물은

1. 삼진어묵 '우리가족 모듬어묵'

2. 청량고추

3. 대파

4. 무

 

입니다. (간장은 샀지만 사용하지 않았어요 ㅎㅎ)

 

 

삼진 어묵의 포장을 뜯으니, 

2번 나눠 먹을 수 있도록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건더기 스프 2개, 어묵탕 스프 2개, 모둠어묵 2개로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많이 먹겠다는 욕심에 한번에 끓였답니다~

(나중에 양이 많아서 먹기 힘들었어요 ㅜㅜ)

 

 

요리 초보라서 중간 과정을 못찍었는데요!

 

제가 했던 요리 순서는 

1. 물을 끓인다.

2. 무를 썷어서 국물을 우려낸다.

3, 어묵 스프와 건더기 스프를 넣어 다시 끓이고 우려낸다.

4. 청량고추와 대파를 넣는다.

5. 마지막으로 어묵을 넣고 다시 끓인다.

 

어묵탕을 처음으로 끓여봤는데요. 정말 쉽더라고요~! ㅎㅎ

 

무와 어묵스프가 어묵탕의 맛을 다한 것 같습니다!! ㅎㅎ

 

 

 

짜잔~ 맛있는 어묵탕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처음 만들어본 어묵탕이라 맛을 기대를  안했는데요~!

어묵도 쫀득존득하고, 너무 맛있게 먹었답니다~!

 

 

 

저처럼 요리가 어렵고, 경험이 없으신 분들은 '삼진어묵'에서 판매하는 '우리가족 모듬 어묵'

구매해서 집에서 만들어 먹어보세요~!! 추천 드립니다~!

 

저는 이날 맛있게 만들어 먹어서, 2주뒤에 또 사서 만들어 먹었어요! ㅎㅎ

 

 

이상 요린이의 첫 어묵탕 만들기었습니다! ㅎㅎㅎ

 

반응형

'음식 > 요리배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리배우기_비비고 두부 김치찌개_교  (38) 2021.02.15
요리배우기_LA갈비_교  (56) 2021.02.01
로제파스타 만들기_뽀  (56) 2021.01.26
크리스마스_홈파티_교  (60) 2020.12.28
소고기 미역국 끓이기_뽀  (51) 2020.12.27